본문 바로가기

High Quality

#01.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와 다짐

    2020년 5월 18일 드디어 매지의 첫 블로그가 개설되었다.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선, 나에게 늘 좋은 영향을 주는 친구가 제안하였고

   고민 끝에 하기로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공부를 하기 시작한 중학교 시절에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이 끝나버리면 머릿속에 있던 지식이 바로

  사라지는 거 같아 불안한 마음에 공부를 잘하던 친구에게 '너는 시험 끝나고 머릿속에 공부한 내용이 

  남아 있어?'라고 물어봤었다. 어렸을 때부터 나는 공부한 내용이 사라지는 것을 걱정 했었나 보다.

 

  바쁘게 학교를 다니면서 잊혔던 나의 그런 걱정들은 4학년이 되어 품질경영기사를 공부하면서 다시

 살아나게 되었다. 내가 지난 2년 반 동안 밤새어 가며 공부했던 전공 지식은 시험이 끝나면 내 머릿속

 에서 사라졌고 기사 공부를 하는데 남은 게 없는 느낌이었다.

 

  품질관리를 내 직무로 결정했기 때문에 이제 품질에 관련된 내용들은 사라져 버리지 않고 내 머릿속에

 꼭 저장되어 있어야 한다. 앞으로 내가 살아가면서 보고, 듣고, 느낀 품질에 관련된 내용은 여기에

 하나씩 차곡차곡 저장할 계획이다.

 (마치 내가 강의를 들으며 강의노트에 교수님 말투까지 느껴지게 노트 필기를 하듯이 말이다.)

 

  마지막 이유는 산업공학과의 특징인 어느 산업에든 적용할 수 있지만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블로그

 를 통해 보충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기계과나 전자과 등을 복전하지 않기 때문에 특정 산업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까 고민을 한때 많이 했었는데 이 블로그를 통해서 품질관리 그 자체뿐만

 아니라 특정 산업에 대한 이해와 그 산업에서 어떻게 품질관리가 이루어지는지 공부하고 블로그에

 포스팅할 예정이다.  

'High Qual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3. 품질관리_취준일기(1)  (2) 2020.06.18
#02. 품질직무란! (QC/QA)  (4) 2020.05.23